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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ISS Partnership - Strategic Alliances

전략적 제휴

자이스 역사의 전통

전략적 제휴는 자이스 역사의 유구한 전통입니다. 자이스는 세계 유수의 회사와 핵심 역량을 상호 교환하며, 이를 바탕으로 두 협력사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 모델은 제휴사 쌍방에게 분명한 이득을 제공하며 성공적 결과를 계속해서 가져왔습니다. 자이스는 현재 이미지 촬영 분야의 유명 회사들과 다년간에 걸쳐 거의 독점적인 협력 관계를 맺어, 다양한 소비자 시장에서 할리우드 시장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ZEISS Partners - Sony: CCD-TR555

The first joint product – the Handycam CCD-TR555.

자이스와 소니

최고의 화질을 위한 협력.

탁월한 디자인과 최고급 품질을 찾는 고객이라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소니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1996년 소니는 자이스 렌즈를 사용한 최초의 캠코더 핸디캠® CCD-TR555를 출시했습니다. 그 후 소니와 자이스의 협력은 스마트폰 탑재용 렌즈식 카메라, 사이버샷TM, 캠코더, 액션 및 뮤직 캠뿐 아니라 교체식 렌즈로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자이스는 소니/자이스 교체식 렌즈 이외에도 자사 브랜드 카메라 렌즈도 시판합니다. 자사 렌즈는 모든 소니 E-마운트 카메라와 호환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벽히 완성합니다.

소니와 자이스는 전자공학과 광학 분야의 각사의 핵심 역량을 결집시켰습니다. 두 협력사는 이러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모델은 협력사 쌍방에게 분명한 이득을 제공합니다. 소니/자이스 교체식 렌즈가 소니와 자이스 합작으로 개발되기 때문입니다. 자이스는 광학 디자인과 개발 프로세스 동안 소니를 지원하고 그런 뒤 시제품을 검사하고 승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이스는 연속 생산을 위한 시험 규격을 결정합니다. 소니/자이스 합작품 가운데 가장 일반적 렌즈 디자인은 자이스 Tessar, 자이스 Sonnar, 자이스 Vario-Sonnar이며, 각 제품은 자이스 T* 무반사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소니/자이스 렌즈는 아시아 지역의 소니 공장에서 생산하며, 이 공장에서는 자이스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테스트 장비를 이용합니다. 예를 들어 자이스의 K8 MTF 테스터를 사용하는데, 이 소형의 다기능 장비는 피사체가 무한대 거리에 있을 때 카메라 렌즈 및 유사 장비의 변조 전달 함수(Modulation Transfer Function)를 측정합니다. 소니/자이스 렌즈는 소니 유통 채널을 통해 독점 판매됩니다. 자이스 렌즈는 자이스 자사의 유통 채널을 통해 독점 판매됩니다.

자이스와 소니

블로그 기사 (영문으로만 제공)

Sony and ZEISS: What photographers should know about the partnership
Know-How | 2015-07-29 09:10:04 |

Sony and ZEISS: What photographers should know about the partnership

In the mid-1990s Sony was at a turning point. While Sony was a powerful name in consumer electronics, it was less well-known among professionals for optics and photography, and wanted to rectify this situation. The company therefore sought a strong and reputable partner in the high-end market and an expert in optics that could help them improve quality in the booming camcorder segment. For ZEISS – which can look back on more than 165 years of experience in optics and lens manufacturing – the sit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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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ISS Partners - Nokia: Nokia N90

The first joint product – the N90 with 2 megapixels.

마이크로소프트와 자이스

최첨단 광학 기술이 이동 통신과 만나다.

자이스의 최첨단 광학 기술과 렌즈 솔루션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노하우와 모바일 기기 전문 지식과 완벽한 궁합을 이룹니다. 이 협력은 2005년 당시 세계 시장 선도자였던 노키아와의 제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최초의 합작품은 N90 2메가 화소로서, 당시 신기에 가까운 명품이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현재에도 협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카메라 탑재 루미아 스마트폰은 최상의 화질을 지원하는 빅 히트 상품입니다. 탁월한 화질에 빛나는 이 모바일 기기는 사진의 흔들림 감소를 위한 기계식 셔터, 고해상력 최첨단 센서 등 동급 최고의 광학 성능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루미아 스마트폰에서 무엇보다 선풍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입니다. 자이스 광학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 수백만 대가 현재까지 판매되었습니다. 미국의 제조사가 스마트폰 카메라의 규격을 결정하면, 자이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학 기사가 완벽한 카메라 모듈을 공동으로 개발하며, 그런 뒤 마이크로소프트의 감독 아래 자이스의 품질 기준에 따라 이를 제조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기기에는 1902년 발명된 클래식한 4매 렌즈 디자인을 계승하는 자이스 Tessar 렌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렌즈는 소형이지만 높은 해상력, 낮은 색수차, 빠른 속도 등의 특성을 자랑합니다. 디지털 사진 촬영 시 중요한 것은 화소 수가 아니라 렌즈와 센서의 품질입니다. 센서의 해상력이 높더라도 렌즈의 품질이 떨어지면 나쁜 화질의 사진을 고해상도로 촬영하게 될 뿐입니다. 또한 화질은 센서의 화소 수뿐 아니라 표현되는 각 화소의 품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표시되는 화소의 사이즈는 디스플레이 기기의 물리적 사이즈와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ZEISS Partners - Logitech: ConferenceCam Connect

Logitech ConferenceCam Connect.

마이크로소프트와 자이스

최첨단 광학 기술이 이동 통신과 만나다.

자이스의 최첨단 광학 기술과 렌즈 솔루션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노하우와 모바일 기기 전문 지식과 완벽한 궁합을 이룹니다. 이 협력은 2005년 당시 세계 시장 선도자였던 노키아와의 제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최초의 합작품은 N90 2메가 화소로서, 당시 신기에 가까운 명품이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현재에도 협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카메라 탑재 루미아 스마트폰은 최상의 화질을 지원하는 빅 히트 상품입니다. 탁월한 화질에 빛나는 이 모바일 기기는 사진의 흔들림 감소를 위한 기계식 셔터, 고해상력 최첨단 센서 등 동급 최고의 광학 성능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루미아 스마트폰에서 무엇보다 선풍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입니다. 자이스 광학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 수백만 대가 현재까지 판매되었습니다. 미국의 제조사가 스마트폰 카메라의 규격을 결정하면, 자이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학 기사가 완벽한 카메라 모듈을 공동으로 개발하며, 그런 뒤 마이크로소프트의 감독 아래 자이스의 품질 기준에 따라 이를 제조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기기에는 1902년 발명된 클래식한 4매 렌즈 디자인을 계승하는 자이스 Tessar 렌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렌즈는 소형이지만 높은 해상력, 낮은 색수차, 빠른 속도 등의 특성을 자랑합니다. 디지털 사진 촬영 시 중요한 것은 화소 수가 아니라 렌즈와 센서의 품질입니다. 센서의 해상력이 높더라도 렌즈의 품질이 떨어지면 나쁜 화질의 사진을 고해상도로 촬영하게 될 뿐입니다. 또한 화질은 센서의 화소 수뿐 아니라 표현되는 각 화소의 품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표시되는 화소의 사이즈는 디스플레이 기기의 물리적 사이즈와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ZEISS Partners - ExoLens: Lens Family

The three lenses by ExoLens with optics by ZEISS – macro, wide-angle and tele lens.

엑소렌즈(ExoLens)와 자이스

협력을 통해 모바일 기기 사진의 새로운 품질 기준을 세우다.

2016년부터 자이스는 미국의 최첨단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 제조사 펠로우스(Fellowes)의 브랜드 엑소렌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두 회사의 협업은 모바일 기기 액세서리 렌즈 개발의 획기적 이정표입니다. 이 액세서리 렌즈는 현대적이고 우아하고 직관적으로 디자인되어 탁월한 광학 특성을 제공합니다. 자이스와 합작 개발된 모든 엑소렌즈® 렌즈는 자이스의 검증된 T*® 무반사 코팅으로 출시되어, 유리와 공기가 맞닿는 표면에서 반사를 최소화하고 빛 투과율을 높입니다.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에 딱 맞게 가공된 알루미늄 브래킷에 나사를 이용하여 렌즈를 부착합니다. 애플® 아이폰®1) 6/s 및 애플® 아이폰 6/s 플러스용 브래킷이 출시되어 판매될 예정입니다.

합작 개발된 이 두 렌즈는 모바일 기기 내장 렌즈를 광각렌즈나 망원렌즈로 각기 변화시킵니다. 두 렌즈에 사용된 광학 디자인은 뮤타(Mutar)™ 2) 라고 합니다. 렌즈에는 초점거리가 없습니다. 다시 말해 초점이 무한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무한대에서 근거리까지 피사체 촬영이 가능하므로, 이러한 광학 디자인은 풍경 촬영에도 디테일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이 두 렌즈는 비구면 렌즈를 사용하여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고 가장자리까지 탁월한 콘트라스트를 연출합니다. 색수차도 보정합니다. 이미지의 명암 변화와 특히 하이라이트를 컬러 아티팩트 없이 대부분 재현합니다. 먼지와 물보라를 차단하므로 광각렌즈나 망원렌즈는 야외의 거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입니다.

매크로렌즈는 광각렌즈와 망원렌즈를 보완하며, 모바일 기기 탑재 카메라를 이용하여 현재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근접 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까지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며 왜곡이나 색수차가 눈에 띄지 않습니다. 무단계 줌 기능을 제공하는 현재 유일무이한 모바일 기기용 액세서리 렌즈로서 직경 3~11cm의 피사체를 풀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부착 가능한 반투명 산광기는 간격 유지 기능을 하여, 촬영될 피사체에 빛이 골고루 비치게 하고 피사체 거리가 가깝고 피사계 심도가 낮더라도 초점 설정을 간편하게 합니다.

엑소렌즈TM는 모바일 기기를 사진 촬영에 응용하는 신생 성장 분야의 선구자입니다. 자이스와 엑소렌즈의 공동 목표는 이 급성장하는 시장에 사상 유례없는 품질과 다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ZEISS Partners - ExoLens: Apple iPhone

The ExoLens wide-angle lens with optics by ZEISS on an Apple iPhone.

1) 아이폰®(iPhone®)은 애플 주식회사(Apple Inc.)의 등록상표입니다.

2) 자이스의 등록상표 뮤타(Mutar)는 무한초점 액세서리 렌즈 시스템(변환기)을 의미합니다.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변환기를 렌즈라고 부르기로 결정했습니다.

엑소렌즈(ExoLens™)와 자이스

블로그 기사 (영문으로만 제공)

ZEISS and Fellowes Brands Launch Mobile Phone Accessory Photography – Setting a New Quality Standard
Gear | 2016-01-06 17:00:54 |

ZEISS and Fellowes Brands Launch Mobile Phone Accessory Photography – Setting a New Quality Standard

ZEISS, one of the world's leading companies in the fields of optics and optoelectronics, and the Fellowes’ ExoLens® brand, an American innovator in mobile photography accessories, announce their collaboration in the design and development of accessory lenses for mobile phones. The companies will present the first jointly developed accessory lenses at the Fellowes booth (no. 31016) during the Consumer Electronics Show in Las Vegas from 6-9 January 2016.The first three lenses – wide-angl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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