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ISS Partners

전략적 제휴

자이스 역사의 전통.

전략적 제휴는 자이스 역사의 유구한 전통입니다. 자이스는 세계 유수의 회사와 핵심 역량을 상호 교환하며, 이를 바탕으로 두 협력사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협력 모델은 제휴사 쌍방에게 분명한 이득을 제공하며 성공적 결과를 계속해서 가져왔습니다. 자이스는 현재 이미지 촬영 분야의 유명 회사들과 다년간에 걸쳐 거의 독점적인 협력 관계를 맺어, 다양한 소비자 시장에서 할리우드 시장에 이르기까지 전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 Sony
    ZEISS Partners - Sony: CCD-TR555

    The first joint product – the Handycam CCD-TR555.

    자이스와 소니

    최고의 화질을 위한 협력.

    탁월한 디자인과 최고급 품질을 찾는 고객이라면 전 세계 어디에서나 소니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1996년 소니는 자이스 렌즈를 사용한 최초의 캠코더 핸디캠® CCD-TR555를 출시했습니다. 그 후 소니와 자이스의 협력은 스마트폰 탑재용 렌즈식 카메라, 사이버샷TM, 캠코더, 액션 및 뮤직 캠뿐 아니라 교체식 렌즈로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자이스는 소니/자이스 교체식 렌즈 이외에도 자사 브랜드 카메라 렌즈도 시판합니다. 자사 렌즈는 모든 소니 E-마운트 카메라와 호환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벽히 완성합니다.

    소니와 자이스는 전자공학과 광학 분야의 각사의 핵심 역량을 결집시켰습니다. 두 협력사는 이러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으며, 이러한 모델은 협력사 쌍방에게 분명한 이득을 제공합니다. 소니/자이스 교체식 렌즈가 소니와 자이스 합작으로 개발되기 때문입니다. 자이스는 광학 디자인과 개발 프로세스 동안 소니를 지원하고 그런 뒤 시제품을 검사하고 승인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이스는 연속 생산을 위한 시험 규격을 결정합니다. 소니/자이스 합작품 가운데 가장 일반적 렌즈 디자인은 자이스 Tessar, 자이스 Sonnar, 자이스 Vario-Sonnar이며, 각 제품은 자이스 T* 무반사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소니/자이스 렌즈는 아시아 지역의 소니 공장에서 생산하며, 이 공장에서는 자이스가 디자인하고 제작한 테스트 장비를 이용합니다. 예를 들어 자이스의 K8 MTF 테스터를 사용하는데, 이 소형의 다기능 장비는 피사체가 무한대 거리에 있을 때 카메라 렌즈 및 유사 장비의 변조 전달 함수(Modulation Transfer Function)를 측정합니다. 소니/자이스 렌즈는 소니 유통 채널을 통해 독점 판매됩니다. 자이스 렌즈는 자이스 자사의 유통 채널을 통해 독점 판매됩니다.


    자이스와 소니

    블로그 기사

    (英語でのみご提供しています)

  • Logitech
    ZEISS Partners - Logitech: ConferenceCam Connect

    Logitech ConferenceCam Connect.

    마이크로소프트와 자이스

    최첨단 광학 기술이 이동 통신과 만나다.

    자이스의 최첨단 광학 기술과 렌즈 솔루션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노하우와 모바일 기기 전문 지식과 완벽한 궁합을 이룹니다. 이 협력은 2005년 당시 세계 시장 선도자였던 노키아와의 제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최초의 합작품은 N90 2메가 화소로서, 당시 신기에 가까운 명품이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현재에도 협력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카메라 탑재 루미아 스마트폰은 최상의 화질을 지원하는 빅 히트 상품입니다. 탁월한 화질에 빛나는 이 모바일 기기는 사진의 흔들림 감소를 위한 기계식 셔터, 고해상력 최첨단 센서 등 동급 최고의 광학 성능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루미아 스마트폰에서 무엇보다 선풍적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입니다. 자이스 광학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 수백만 대가 현재까지 판매되었습니다. 미국의 제조사가 스마트폰 카메라의 규격을 결정하면, 자이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학 기사가 완벽한 카메라 모듈을 공동으로 개발하며, 그런 뒤 마이크로소프트의 감독 아래 자이스의 품질 기준에 따라 이를 제조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바일 기기에는 1902년 발명된 클래식한 4매 렌즈 디자인을 계승하는 자이스 Tessar 렌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렌즈는 소형이지만 높은 해상력, 낮은 색수차, 빠른 속도 등의 특성을 자랑합니다. 디지털 사진 촬영 시 중요한 것은 화소 수가 아니라 렌즈와 센서의 품질입니다. 센서의 해상력이 높더라도 렌즈의 품질이 떨어지면 나쁜 화질의 사진을 고해상도로 촬영하게 될 뿐입니다. 또한 화질은 센서의 화소 수뿐 아니라 표현되는 각 화소의 품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표시되는 화소의 사이즈는 디스플레이 기기의 물리적 사이즈와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 ExoLens
    ZEISS Partners - ExoLens: Lens Family

    The three lenses by ExoLens with optics by ZEISS – macro, wide-angle and tele lens.

    엑소렌즈(ExoLens)와 자이스

    협력을 통해 모바일 기기 사진의 새로운 품질 기준을 세우다.

    2016년부터 자이스는 미국의 최첨단 스마트폰 액세서리 제조사인 펠로우스(Fellowes)의 엑소렌즈®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두 회사는 협업을 통해 스마트폰용 외장 렌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적이고 우아하고 직관적으로 디자인된 이 외장 렌즈는 탁월한 광학적 특성을 제공합니다. 자이스와 공동 개발된 모든 엑소렌즈® 프로 렌즈에는 자이스의 검증된 T*® 무반사 코팅이 적용되어, 렌즈 표면의 반사를 최소화하고 광선 투과율을 높입니다.

    이 렌즈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딱 맞게 제작된 알루미늄 브래킷에 나사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1) 6/s 및 아이폰® 6/s Plus용뿐 아니라 아이폰® 7 및 7 Plus용의 다양한 마운팅 솔루션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자이스와 엑소렌즈®가 공동 개발한 이 두 렌즈는 스마트폰 내장 렌즈를 광각렌즈나 망원렌즈로 변환시킵니다. 두 렌즈에 사용된 광학 디자인은 ‘뮤타™(MutarTM2))’라고 합니다. 이 렌즈에는 초점거리가 없습니다. 즉 초점이 무한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하여 무한대에서 근거리까지 피사체 촬영이 가능하므로, 이 광학 디자인은 풍경 촬영에도 세부 촬영에도 적합합니다.

    이 두 렌즈는 비구면 렌즈를 사용하여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고 화각 가장자리까지 탁월한 콘트라스트를 연출합니다. 색수차도 보정합니다. 화상의 명암 변화와 특히 하이라이트에 나타나는 컬러 아티팩트를 대부분 제거합니다. 이 광각렌즈나 망원렌즈는 방진 및 방적 기능을 갖추고 있으므로 야외의 거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입니다.

    매크로렌즈는 광각렌즈 및 망원렌즈를 보완하며, 스마트폰 내장 카메라로 독보적인 접사 촬영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렌즈는 화각 가장자리까지 탁월한 콘트라스트를 제공하며 화질 왜곡이나 색수차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연속 줌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스마트폰용 외장 렌즈로서 직경 3~11mm의 피사체를 풀 프레임으로 포착할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부착 가능한 반투명 산광 후드는 간격 유지 장치로 사용되어, 촬영할 피사체에 빛이 균일하게 비치게 하며, 피사체와의 거리가 가깝고 심도가 얕을 때도 편리하게 초점을 맞출 수 있게 해 줍니다.

    엑소렌즈®는 신생 성장 분야인 스마트폰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의 개척자입니다. 자이스와 엑소렌즈®의 공동 목표는 이러한 급성장 시장에 탁월한 품질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ZEISS Partners - ExoLens: Apple iPhone

    The ExoLens wide-angle lens with optics by ZEISS on an Apple iPhone.

    1) 아이폰®(iPhone®)은 애플 주식회사(Apple Inc.)의 등록상표입니다.

    2) 자이스의 등록상표 뮤타(Mutar)는 무한초점 액세서리 렌즈 시스템(변환기)을 의미합니다.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변환기를 렌즈라고 부르기로 결정했습니다.


    엑소렌즈(ExoLens™)와 자이스

    블로그 기사 (영문으로만 제공)

    (英語でのみご提供しています)

  • PowerVision

    PowerVision과 ZEISS

    새로운 관점을 여는 협력 관계

    ZEISS는 이 목표에 정확히 초점을 맞추고 PowerVision 회사와 공동으로 미래를 위한 혁신 기술 개발 작업을 하고 있으며 PowerVision의 제품인 2017년 판 PowerRay Wizard와의 협력 관계를 시작하였습니다. Power Ray Wizard는 ZEISS VR ONE Plus에서 제공하는 ZEISS VR ONE Plus PowerVision 판 가상 현실 헤드셋 액세서리를 갖춘 수중 드론입니다.

    Powervision사는 2009년 중국에서 설립된 로봇 영역과 드롯 기술의 세계적 선두주자 입니다. 그들의 최근 제품군에는 회사가 최우선 과제로 연구개발을 진행하는 가상과 증강 현실 제품들도 들어있습니다.
    광학 영역에서 앞서가는 전문가와 함께 ZEISS는 독창적인 드론 이미지 획득 부분에 관한 작업을 진행할 것이며 수중 및 항공 사진을 찍고 나중에는 더욱 스릴있는 장면들을 찍을 예정입니다. ZEISS 광학기술은 PowerVision의 기술 노하우에 알맞으며 그들의 협력 관계는 두 회사 모두에 분명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미래 혁신 기술에 대한 잠재력 창조을 위한 공동 목표

  • Nokia 전화기

    Nokia 스마트폰과 ZEISS

    첨단 광학 기술 전문가와 이동 통신과의 만남

    Nokia 전화기의 본사인 필란드 회사 HMD Global과 ZEISS는 그들의 독점적이고 장기 협력관계로 스마트폰 산업에 새로운 이미징 기준을 세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공동 야망으로 스마트폰의 전체 영상 처리 품질 경험을 소프트웨어에서 서비스, 화면 품질 및 광학 디자인까지 발전하는 협력관계는 ZEISS와 HMD Global이 영상처리 능력의 기준을 정의하는 공동 개발이 기대됩니다. 고객의 촬영 만족도에 대한 끊임없는 개선 약속은 질좋고 진실한 공예에 전념하는 사업과 실생활 만족도를 개선하려는 사업 사이의 공동 가치를 반영합니다.

    이 협력 관계는 ZEISS 브랜드 가치를 Nokia 스마트폰으로 돌려놓을 것입니다.. 그들의 협력 관계는 10여년 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공동 작업으로 ZEISS와 Nokia 폰은 Nokia Nseries와 Nokia PureView 기술로 세계 최초의 멀티 메가픽셀 폰과 기타 수많은 기본 설정을 갖춘 기기들과 같은 기술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새로 재개된 협력 관계는 향후 수년간의 기술 혁신으로 수립하려는 장기 약속입니다.

    Nokia는 Nokia Corporation의 등록된 상표입니다. HMD Global Oy는 Nokia 브랜드 폰과 태블릿의 독자적인 라이센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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