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ISS Photography Award 2020

"Seeing Beyond – Discoveries"

창의력의 한계를 밀어내보자


세계사진협회(World Photography Organisation)와 자이스가 2016년에 발족한 자이스 사진상 시상식에서는 세상을 바라보는 개성적인 시각을 일련의 사진을 통해 가장 뚜렷하게 보여주는 사진작가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수상에 도전하려는 사진작가는 특정 테마에 관한 작품집을 제출해야 합니다. 2020년의 주요 테마는 "그 너머를 보다 - 발견"으로, 사진업계의 세 전문가가 출품작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자이스 사진상에서 추구하는 바는 사진이라는 매체의 창의적 지평을 더욱 넓히는 동시에 강력한 시각적 내러티브를 선사하는 사진작가의 작품성을 기리고자 함입니다.

2019년 10월 15일부터 2020년 2월 4일까지


지금 참가하십시오!

2020년 주요 테마

Seeing Beyond – Discoveries

2020년 자이스 사진상에 도전하는 사진작가는 "그 너머를 보다 - 발견"이라는 테마로 사진을 찍어 출품해야 합니다.

시대를 통틀어, 인류는 늘 새로운 것을 발견하도록 이끌려 왔습니다. 발견이란 개인적 영감을 받은 발견, 과학기술과 관련된 획기적인 발견, 또는 우리의 일생생활을 혁명적으로 바꾸어놓는 새로운 사고방식을 통해 사회적 변화를 이끈 아이디어일 수도 있습니다. 사진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로, 훌륭한 수많은 개인 사진 애호가와 전문 사진작가가 카메라를 세상을 탐구하고 세상에 관한 질문을 던지는 도구로 보고 이미지의 힘을 이용해 뭔가 새로운 발견을 해왔습니다.

직관과 통찰, 발명 그리고 알려진 것에서 알려지지 않은 것으로의 전환과 같이, 우리는 늘 뭔가 새로운 걸 보고 싶어 합니다. 풍경, 인물, 과학, 정치 또는 경제적 변화, 심지어 관념적인 이미지까지 다양한 모습을 탐색하는 모든 작품을 환영합니다.

모든 창작품을 환영하지만, 주요 테마에서 제시한 주제를 적극적으로 해석하고 탐구한 작품을 출품하셔야 합니다. 5점에서 10점 사이의 연작 시리즈 사진 작품으로 구성하고 주요 테마(그 너머를 보다 - 발견)에 부합하는 분명한 내러티브와 시각적 일관성을 담아내야 합니다.

참가자는 촬영 기법이나 주제에 있어 다양한 유형의 모든 사진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출품작은 해당 작품 이면의 스토리를 뒷받침하는 설명문과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출 기한: 2020년 2월 4일 오후 1시(GMT)

자신의 사진을 제출하시렵니까?

The competition is closed, many thanks to all participants. The winner will be announced soon.

22 November 2018 until 8 February 2019

The ZEISS Photography Award is jointly organized by ZEISS and the World Photography Organisation.

Submissions

Participants are required to submit a series of five to ten photographs, including a description of the images, online. The submission period begins on November 22, 2018 and ends on February 8, 2019.

You wish to submit your photos?

상금

세계 최고 수준의 이미지 메이커 포상

자이스 사진상 수상자 시상 내역:

  • 총 12,000유로 상당의 다양한 자이스 카메라 렌즈(수상자가 선택 가능)
  • 사진 프로젝트를 위한 여행 경비에 충당하도록 지급되는 상금 3,000유로
  • 2020년 4월에 런던에서 열리는 소니 세계 사진상 시상식과 전시회 개장식에 참석하기 위한 항공료와 숙박비
  • 자이스는 자이스 공장 내부 견학을 위한 투어와 다양한 자이스 렌즈를 테스트할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독일 본사로 수상자를 초대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입니다.
  • 수상자는 또한 향후 프로젝트를 위해 자이스 및 세계사진협회와 직접 협업할 기회도 갖게 됩니다.

최종 선발 후보에 오른 작품 시리즈는 소니 세계 사진상 전시회 기간 동안 런던의 서머셋 하우스에도 전시할 예정입니다. 전시 일정은 2020년 초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심사

사진업계를 주도하는 목소리

2020년도 자이스 사진상에 출품되는 사진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사진업계에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세 명의 저명한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단에서 심사합니다. 심사단에서는 기술적 전문성, 시각적 스토리텔링 능력, 창의성의 기준으로 출품작을 평가하게 됩니다. 출품하는 각 시리즈는 '그 너머를 보다 - 발견'이라는 2020년도의 주요 테마에 충실히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루이스 페도토프 클레멘츠(Louise Fedotov-Clements)

FORMAT 국제사진페스티벌 감독 겸 QUAD 예술감독

루이스는 영국 더비의 현대 미술, 영화 및 신기술의 중심인 QUAD의 예술감독이자 그녀가 2004년에 시작한 FORMAT 국제사진페스티벌의 감독입니다.

1998년 이래로 독립 큐레이터로 활동한 루이스는 수많은 위탁 사업, 출판 프로젝트, 대중 참여 및 전시회를 창시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동강국제사진제, 포토과이 비엔날레(Photoquai Biennale), 아를국제사진전 디스커버리(Les Rencontres Arles, Discoveries), 베니스 비엔날레(Venice Biennale), 북경국제사진주간(Photo Beijing), 중국 리수이(Lishui China)를 비롯한 수많은 국제 전시회와 페스티벌에 게스트 큐레이터로 초빙되었습니다. 루이스는 프로듀서/작가로서 수많은 출판 프로젝트에 기여했으며, 현재 RVM Magazine Italy의 편집팀을 맡고 있습니다.

그녀는 유럽, 미국, 아시아 등지에서 상임 심사원, 포트폴리오 리뷰어, 연사, 어워드 어드바이저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맥스 퍼거슨(Max Ferguson)

프리랜서 포토 에디터

맥스는 Port Magazine의 포토 에디터, Splash & Grab Magazine의 에디터, FT Weekend Magazine의 정규 포토 에디터를 맡고 있습니다.

그는 런던커뮤니케이션대학에서 사진 강의에 출강하고 있고 사진술에 대한 글도 쓰고 전시회 큐레이터 역할도 맡습니다.

지몬 로버만(Simon Lovermann)

Der Greif 창립자 겸 예술감독

지몬 로버만은 미술가, 음악가 겸 문화사업가입니다. 그는 현대 사진 분야에서 국제적인 명성을 가진 조직인 Der Greif의 창립자이자 예술감독입니다. Der Greif는 브룸버그와 차나린(Broomberg & Chanarin), 알레시아 글라비아노(Alessia Glaviano), 캐리 매 윔스(Carrie Mae Weems)를 비롯한 예술가, 큐레이터, 작가와 함께 일하면서 그들의 작품을 발표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이 조직에서는 Aperture Foundation, Unseen, Fotomuseum Winterthur와 같은 유명한 기관과 함께 각종 이벤트와 전시회를 조직합니다.

지몬은 크리에이티브 산업용 도구를 공급하는 소프트웨어 회사인 Picter의 공동 창업자이자 CSO이기도 합니다. Picter 콘테스트는 세계적 명성을 떨치는 다양한 이미지 관련 콘테스트의 업계 기준으로 통합니다. Picter Workspace는 크리에이티브 산업용으로 제작된 이미지 우선 팀 협업 도구입니다.

중요 일정

알아두셔야 할 사항

  • 2019년 10월 15일 오전 11시(CET): 경쟁 출품작 접수 시작
  • 2020년 2월 4일 오후 2시(CET): 경쟁 출품작 접수 마감
  • 2020년 3월 31일: 최종 선발 후보 명단 게시 및 수상자 발표
  • 2020년 4월 16일: 시상식 및 만찬회(런던)
  • 2020년 4월 17일~5월 4일: 최종 선발 후보 명단에 오른 수상작 시리즈와 선정된 사진을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 전시

"자이스 사진상을 수상한 덕분에 제가 주제로 삼은 스토리를 전 세계 관객과 함께 공유할 기회를 갖게 된 점에 있어 이 상에 너무나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 상을 수상한 덕분에, 제 프로젝트가 국제적으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알려지고 전시작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고 그로 인해 전 세계인과 함께 제 사진 작품을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더 이상 바랄 게 없을 것 같아요. 특히, 제 프로젝트에서는 평소에는 그냥 무심히 지나쳤을 사람들의 모습을 담고 있다는 점에서요."

Rory Doyle, 2019년도 자이스 사진상 수상자
Rory Doyle, United States, 2019 ZEISS Photography Award © Rory Doyle, United States, 2019 ZEISS Photography Award

“저는 ZEISS Photography Award를 수상한 후 국제적 인지도가 높은 잡지사와 대형 잡지사로부터 수많은 작품 요청을 받았어요. 너무나도 갑자기 국제적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상은 작품 활동을 계속 열정적으로 이어나가도록 하는 데 정말 큰 자극이 됩니다. “

Nick Hannes, 2018 ZEISS Photography Award 수상자
Nick Hannes, Belgium, 2018 ZEISS Photography Award © Nick Hannes, Belgium, 2018 ZEISS Photography Award

“ZEISS 포토그래피 어워드에서 수상한 소식을 통하여 사진 편집자들이 저의 작품을 보고, 제가 창작한 작품들이 잡지와 신문에 실리면서 전 세계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수상은 저한테 더 많은 주문자를 확보했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건, 사진작가로서의 자신감이 수상하고 나서 확실히 상승하였습니다."

Kevin Faingnaert, 2017 ZEISS Photography Award 수상자
Kevin Faingnaert, Belgium, 2017 ZEISS Photography Award © Kevin Faingnaert, Belgium, 2017 ZEISS Photography Award

"ZEISS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저 혼자서는 절대 이룰 수 없는 나 자신의 작품을 보여줄 창을 열어주어 저한테는 크나큰 기회였습니다."

Tamina-Florentine Zuch, 2016 ZEISS Photography Award 수상자
Tamina-Florentine Zuch, Germany, 2016 ZEISS Photography Award © Tamina-Florentine Zuch, Germany, 2016 ZEISS Photography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