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쑤시고
피곤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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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눈 피로를 예방하세요

디지털 제품 사용으로 인한 눈 자극, 목 통증, 두통을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인터넷 서핑, 컴퓨터 게임, 소셜 미디어 이용으로 여가 시간을 보내지만, 눈, 머리, 목이 아프기 시작하면 이러한 즐거움도 끝장납니다. 유감스럽게도 화면을 쉬지 않고 보면 사람의 몸은 탈이 나게 됩니다. 왜 그럴까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용 시 시거리는 인쇄 매체 독서 거리보다 짧으며, 이러한 디지털 기기에서 방출되는 인공 청색광이 많은 사람에게 성가시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그뿐 아니라 화면을 보려면 시거리 변화도 엄청나게 심해집니다. 책을 읽을 때보다 훨씬 얼굴 가까이 스마트폰을 들고서, 눈은 다양한 시거리에 끊임없이 적응해야 합니다.

전형적 증상은 무엇일까요?

눈이 화끈거리고 마구 쑤시고 눈물이 마르거나 충혈되기 시작합니다. 두통이나 목 통증에도 시달리며 눈이 선명히 보이지 않습니다 – 이 모든 증상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화면을 보며 너무 오랜 시간을 보낸 탓에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 자이스가 저명한 조사 기관과 함께 실행한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82%가 디지털 기기 사용 시 가끔 혹은 자주 이런 증상을 겪는다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방할 방법이 있을까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오락용으로 사용한다면 잠깐씩 쉬도록 하세요. 인터넷 서핑, 온라인 쇼핑, 포켓몬고 게임,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확인에 너무 많은 시간을 쓰지 마세요. 업무 시간 동안 화면을 바라보지 않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는 사람이 많으니까요. 하지만 여가 시간에서와 동일한 규칙이 적용됩니다. 잠깐씩 쉬는 게 눈을 휴식시키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20-20-20 규칙’을 따를 것을 권장합니다. 20분마다 20초 동안 20m 밖의 물체를 보세요. 그러면 눈이 편안해지고 증상 악화가 예방됩니다.

‘20-20-20 규칙’을 따를 것을 권장합니다. 20분마다 20초 동안 20m 밖의 물체를 보세요.

그 밖에 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컴퓨터 앞에 앉아 있을 때 흔히 몸을 앞으로 숙입니다. 그러면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고 눈 깜박임이 줄어듭니다. 이로 인해 눈이 건조해지고 눈 건강을 위해 필요한 눈물이 부족해집니다. 눈 건조증을 예방하는 한 가지 방법은 눈을 자주 깜박이는 것입니다. 눈을 깜박이자라고 포스트잇에 적어 화면에 붙여둘 것을 권장합니다. 컴퓨터 앞에서 작업 시 자세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앉은 자세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필요한 경우 교정하세요. 일어서서 잠시 돌아다니는 것도 도움이 되며, 자리에 다시 앉을 때는 똑바로 앉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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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눈 피로를 방지하기 위한 5가지 TIP


일과 동안 정기적으로 눈의 긴장을 풀어 주세요.

1. 일과 동안 정기적으로 눈의 긴장을 풀어 주세요. 어떤 사물에도 초점을 맞추지 말고 1시간마다 약 5분씩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디지털 눈 피로를 방지하기 위한 5가지 TIP


안경사와 디지털 눈 피로에 관해 상담하세요

2. 안경사와 디지털 눈 피로에 관해 상담하세요. 안경원에서는 눈 피로 증상이 있는지 검사할 것입니다.

 

디지털 눈 피로를 방지하기 위한 5가지 TIP


정기 시력검사와 함께 눈 피로 검사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정기 시력검사와 함께 눈 피로 검사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년에 한 번씩 검사를 하여 선명한 시야를 누리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세요.

 

디지털 눈 피로를 방지하기 위한 5가지 TIP


청색광을 피곤하거나 불편하다고 여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해결책은 적절한 렌즈 코팅입니다.

4. 최근 우리는 최신 기기의 화면을 계속해서 보는 탓에 그 어느 때보다 청색광에 더 많이 노출됩니다. 매일 오랫동안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작업하나요? 청색광을 피곤하거나 불편하다고 여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해결책은 적절한 렌즈 코팅입니다.

디지털 눈 피로를 방지하기 위한 5가지 TIP


안경테, 완벽한 렌즈 센터링에 관해 반드시 컨설팅을 받아야 합니다.

5. 자이스 디지털 렌즈를 선택하려면, 안경원에서 렌즈, 안경테, 완벽한 렌즈 센터링에 관해 반드시 컨설팅을 받아야 합니다.

 

안경은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최근에는 다양한 시습관에 맞추어 디지털 시대에도 편안한 시야를 보장하는 안경들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자이스는 ‘디지털 시습관’에 최적화된 렌즈를 개발했습니다. 이 렌즈는 특히 근용부가 확대되어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사용 시 눈을 편안하게 하는 시력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안경은 일상생활용으로도 착용할 수 있으며 기존 안경 착용자뿐 아니라 처음 착용자에게도 최적입니다.

자세한 정보를 어디에서 얻을 수 있을까요?

안경원을 방문하여 어떤 증상을 겪고 있는지 모두 설명하세요. 디지털 기기를 언제 어디서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숙련된 전문가들이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일상 업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주변 지역의 자이스 패밀리샵 안경원을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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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시력 프로파일’은 평상시 나의 눈이 어떤 불편함을 겪고 있으며, 자이스의 어떤 렌즈 솔루션이 내게 최적인지 알려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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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경의 용도는 간단명료합니다 – 착용자가 최고의 시야를 누리도록 돕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적 개선을 이루기 위해서는 탁월한 전문 지식을 갖춘 안경사가 충분한 시간을 들여 고객과 상담해야 합니다. 다양한 노하우와 철저한 컨설팅만이 향후 수년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개인 맞춤 솔루션을 보장합니다. 주변 지역의 자이스 패밀리샵 안경원을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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