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세상을 보세요

여기에서 시력 프로파일을 검사해 보세요!

세상이 바뀌었습니다. 태블릿, 스마트폰, 노트북 등의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에게 컴퓨터 화면 작업이 일상화되었으며, 그 결과 컴퓨터 화면 증후군(computer vision syndrome)이 자주 발생하고 눈이 건조해지거나 눈물이 자꾸 납니다. 분명한 사실은 라이프 스타일뿐 아니라 시습관도 예전과 달라졌다는 점입니다.

“메일을 몇 통만 더 체크할게요 ...”

귀에 익은 말 같지요? “오늘 저녁 식단을 위해 맛있고 건강에 좋은 레시피를 온라인에서 찾아볼게요 ... 친구가 무슨 글을 올렸는지 잠깐만 보고요 ... 셀카를 찍어 업로드하고요 ... 업계에 새 소식이 있는지 조금 더 훑어봐야겠어요 ... 이것만 하고 바로 스마트폰을 치울게요! ... 이 재미있는 동영상 한 편만 보고요 ...”

일상생활이 갈수록 디지털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스마트폰, 태블릿, PC를 장시간 쉬지 않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통계 수치도 이러한 동향을 입증합니다. 2016년에 세계 인구의 거의 절반(34억 2천만 명)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으며, 더 많은 인구(37억 9천만 명)가 휴대폰 혹은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뿐 아니라 약 20억 명이 소셜 네트워크에서 활동합니다. 브라질인은 하루에 5.2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내 이 부문 선두 주자이며, 사우디아라비아인은 4.1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냅니다. 이는 런던 소재의 마케팅 대행사 위 아 소셜(We are social)이 실행한 “2016 디지털 접속(Digital in 2016)” 조사의 몇 가지 중요한 결과입니다.

 ©Digital Life in 2016, We Are Social
 ©Digital Life in 2016, We Are Social
 ©Digital Life in 2016, We Are Social
 ©Digital Life in 2016, We Are Social
 ©Digital Life in 2016, We Are Social
 ©Digital Life in 2016, We Are Social

분명한 사실은 디지털 기기가 일상생활뿐 아니라 시습관도 변화시키고 있다는 점입니다. 컴퓨터 화면 작업이 일반화되었습니다. 한 유명 시장 조사 기관이 자이스의 위탁으로 실행한 조사에서 밝혀 낸 바에 따르면, 오늘날 안경 착용자 가운데 절반 이상이 자신을 “디지털 기기 과다” 사용자라고 말합니다. 5개국에 거주하는 설문 대상자의 57%가 하루에 5시간 이상 컴퓨터 화면 작업을 하거나 스마트폰, e-북, GPS 기기를 사용한다고 응답합니다. 설문 대상자의 약 3분의 1은 하루에 7시간 이상 화면을 본다고 말합니다.

시력 프로파일

지금 눈을 사용하는 나만의 독특한 습관을 알아보고 내게 맞는 자이스 안경 렌즈를 찾아보세요!

‘나의 시력 프로파일’은 평상시 나의 눈이 어떤 불편함을 겪고 있으며, 자이스의 어떤 렌즈 솔루션이 내게 최적인지 알려 줍니다.

인간의 눈이 (사상 초유의) 매우 부자연스러운 활동에 대처하는 데 곤란을 겪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인간의 눈은 전혀 다른 조건에서 진화해 왔으니까요. 그 결과 눈물이 자꾸 나고, 근육 경련 및 두통이 발생합니다. 앞서 말한 조사에서 안경 착용자의 82%가 컴퓨터 화면 작업과 디지털 화면 사용 시 시력 저하를 경험하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인간의 눈은 디지털 세상에 적합하게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예컨대 디지털 기기 사용 시 시거리가 계속하여 변화하는데, 이는 눈을 매우 피곤하게 합니다”라고 자이스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롤프 헤르만 씨는 말합니다.

“인간의 눈은 디지털 세상에 적합하게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 롤프 헤르만(Rolf Herrmann),
자이스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안경 착용자는 저마다 독특합니다.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이 각자 다르듯이 눈도 각자 다릅니다. 디지털 라이프를 철저히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이들은 웹을 안방처럼 누비며 어떤 사건도 놓치려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기기란 직장 등에서 필요한 임무를 완수하기 위한 실용적 솔루션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 모든 그룹에게 공통적인 문제점은 디지털 세상에서의 새로운 시습관이 시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사용자들의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은 눈에 엄청난 부담을 주므로 많은 사용자는 이를 극복할 솔루션을 찾습니다. 특수 안경 렌즈와 컴퓨터 안경이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편안한 시야

누구에게나 독특한 필요와 습관이 있으므로 시력 개선 솔루션은 조기 시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각 착용자에게 개인 맞춤되어야 합니다. “좋은 시력이 누구에게나 얼마나 중요한지 자이스는 잘 압니다. 그러므로 디지털 세상에서 누구나 최상의 시력을 누릴 수 있도록 자이스는 최선을 다합니다”라고 롤프 헤르만 씨는 말합니다.

라이프 스타일과 시습관이 어떻게 달라졌으며 이러한 변화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아보세요.

디지털 눈 피로란 무엇이며 우리는 이를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자세히

디지털 기기 사용자 니나는 하루를 어떻게 보낼까요? 니나의 눈에 어떤 문제가 생길까요?

자세히

이 페이지를 공유하세요

개인 맞춤 컨설팅: 주변 지역의 자이스 패밀리샵 안경원을 찾아보세요

안경의 용도는 간단명료합니다 – 착용자가 최고의 시야를 누리도록 돕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적 개선을 이루기 위해서는 탁월한 전문 지식을 갖춘 안경사가 충분한 시간을 들여 고객과 상담해야 합니다. 다양한 노하우와 철저한 컨설팅만이 향후 수년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개인 맞춤 솔루션을 보장합니다. 주변 지역의 자이스 패밀리샵 안경원을 찾아보세요...

자이스 패밀리샵 안경원 찾기

이 페이지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