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자이스와 사진술

안경 렌즈와 카메라 렌즈는 어떤 관련이 있나요?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입니다. 사람들은 휴가 중에 누볐던 꿈과 같은 해변, 자녀의 첫 웃음이나 생일파티에 모인 흥겨운 친구들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싶어합니다. 디지털 이미징 프로세스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사진을 찍고 활용하는 것은 매우 보편적인 일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휴대전화에서 고급 리플렉스 카메라에 이르는 거의 모든 기기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진의 품질은 무엇에 의해 결정될까요? 바로 렌즈입니다.

사진의 품질은 무엇에 의해 결정될까요? 바로 렌즈입니다.

사진의 품질은 무엇에 의해 결정될까요? 바로 렌즈입니다.

칼자이스는 렌즈의 정밀성과 성능을 이미지 재생의 핵심 요소로 생각하는 안경 렌즈 업계와 아마추어 및 프로 작가용 카메라 렌즈 제작 업계에서 선두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사진의 기원

기원전 약 350년경, 그리스의 학자들은 어두운 방에 뚫린 작은 구멍으로 빛이 들어올 경우 밖의 사물이 위아래가 뒤집힌 상태로 반대편 벽에 비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1500년 경에 이 현상을 훗날 "카메라"의 어원이 된 "카메라 옵스큐라"로 명명했습니다. 1826년 조세프 니세포르 니에프스에 의해 발명된 현대의 사진술은 19세기 전반기에 프랑스 출신인 루이 자크 망데 다게르(1787-1851)와 영국 출신인 윌리엄 헨리 폭스 탤벗(1800-1877)을 통해 발전되었습니다.

탤벗은 이미지를 현상할 수 있는 네거티브/포지티브 공법을 제시한 것으로 유명하며 다게르는 1839년 파리 소재 기업인인 알폰스 지로가 판매한 첫 다게레오 타입의 목재 카메라를 발명한 장본인입니다.

고성능 렌즈는오토 쇼트가 새로운 종류의 유리를 개발한 1880년대부터 개발되기 시작했습니다. 칼자이스의 에른스트 아베와 파울 루돌프가 새로운 렌즈를 개발하기 위해 사내에 "사진부"를 설립한 것도 바로 이 때입니다.

Nokia 휴대전화에서 Sony와 Rollei에 이르기까지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ZEISS 렌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Nokia 휴대전화에서 Sony와 Rollei에 이르기까지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ZEISS 렌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889년 칼자이스는 향후 10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10만개가 판매된 ZEISS Anastigmat® 렌즈를 출시했습니다. 탁월한 기술을 자랑하는 Anastigmat®와 후속작인 Planar®, Tessar®를 통해 사진 광학 분야에서 선두적인 입지를 구축한 칼자이스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오늘날까지 이러한 명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렌즈에 대한 수요는 오늘날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사진술의 분야로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발맞춰 칼자이스의 역사 또한 다시 시작되고 있습니다. Nokia 휴대전화에서 Sony와 Rollei에 이르기까지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 ZEISS 렌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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