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7월

The new ZEISS CONTURA

3차원 측정기의 매력적인 변신

신뢰할 수 있는 측정값은 측정기의 모든 구성요소가 서로 완벽히 상호작용해야 얻을 수 있다. 즉 측정기의 구조, 센서, 소프트웨어 등이 정밀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이를 기반으로 해야 정밀한 측정값을 얻을 수 있다. 각 구성요소의 완벽한 조합으로 새롭게 태어난 The new ZEISS CONTURA를 소개한다.

새로워진 ZEISS CONTURA는 다른 ZEISS 3차원 측정기처럼 특정 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대중을 위한 고성능의 측정기술이 적용된 측정기다. 컨트롤러 기술, 소프트웨어, 스캐닝기술까지 고급 장비인 ZEISS ACURA, ZEISS PRISMO와 동일하게 적용됐기 때문이다. 이렇게 정밀도가 높아졌고 측정범위또한 700x700x600mm부터 1200x2400x1000까지 넓어져 다양한 응용이 가능해졌다.

The new ZEISS CONTURA는 이전 모델의 주요 기능을 그대로 유지한다.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Direct, RDS, aktiv센서, 프리미엄 프로브 XTR gold와 VAST XT 등 접촉식 센서와 광학식 LineScan을 포함한 비접촉식 센서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ZEISS CONTURA aktiv는 ZEISS PRISMO, ZEISS ACCURA와 같이 기존에 검증된 모델의 navigator 기술을 채택하여 만들어졌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원형이나 헬리컬 스캐닝을 멈추지 않고 한 번에 측정할 수 있다. QuickChange 옵션을 적용하면 스타일러스 시스템을 빠르게 교환할 수 있는데, 이는 ZEISS CONTURA aktiv에 가장 먼저 적용됐다.

새로운 ZEISS CONTURA 정밀도와 측정 효율성을 높이는 구조로 되어 있다. 세라믹이나 CARAT 가이드웨이가 장비 내구성을 강화하며 열변형 발생 위험을 낮추고 이동 질량을 최소화하기 때문이다. 또 유리 세라믹 스케일은 열팽창계수가 거의 없어 추가적인 온도센서나 수학적 보정 없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AirSaver를 통해서는 압축 공기 소모를 60%까지 줄임으로써 전력과 에어 필터의 소모량을 절약할 수 있다.

이러한 The new ZEISS CONTURA는 CALYPSO 소프트웨어로 작동 가능하다. CALYPSO는 아이콘 위주의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측정 작업자가 쉽고 정확하게 측정, 분석할 수 있다. 또한 ZEISS에서 개발한 GEAR PRO와 BLADE PRO를 통해 기어와 터빈을 모두 측정할 수 있고 PiWeb으로 품질 데이터를 분석하고 관리하기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