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 + 패션

안경을 착용하고 휴가를 즐기세요

안경 렌즈 착용자가 휴가를 가기 전에 점검해야 할 모든 것

16 10월 2020
  • 안경을 착용하고 휴가를 즐기세요

휴가 기간은 1년 중에 가장 즐거운 시간입니다. 하지만 집을 떠나 멀리 여행할 때 안경이 손상되거나 그밖의 시력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시력 저하로 휴가를 망치지 않으려면 어떻게 사전에 대비해야 할까요? BETTER VISION이 여행을 즐기기 위한 팁을 소개합니다.

철저한 휴가 계획 - 최상의 시력을 보장하기 위한 사전 조치

안경에 더 많이 의존할수록 응급 상황에 대비한 여벌 안경이 중요합니다. 휴가를 떠나기 전에 보조 안경을 맞추어 기본 안경이 손상되거나 분실되었을 때 언제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대비는 운전자에게 특히 중요한데, 안경에 문제가 생기면 최악의 경우 여행을 계속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스페인과 스위스 등의 일부 국가에서는 주행 중에 운전자가 보조 안경을 지참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안경의 효과적 보호가 필수적

안경도 선글라스도 매우 높은 온도를 잘 견디지 못합니다. 햇볕이 강하면 차 안 온도가 순식간에 40℃ 이상으로 상승하고, 대시보드는 최대 80℃ 이상으로 가열될 수 있음에 유념하세요. 따라서 기본 안경에도, 보조 안경에도 다음 규칙이 적용됩니다: 안경을 직사광선이 드는 곳에 두지 말고, 착용하지 않을 때는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열은 렌즈 코팅과 안경테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케이스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케이스는 직사광선 및 그밖의 유해한 영향에서 안경을 보호합니다. 콘택트렌즈 착용자도 콘택트렌즈를 시원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세정액 온도가 30℃ 이상으로 상승하면 콘택트렌즈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안경을 세척할 때 온수를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미지근한 물이 가장 좋습니다.

휴가 중 안경이 파손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경에 스크래치가 생기거나, 안경테가 손상되거나, 여행 중 콘택트렌즈에 문제가 생기면, 현지 안경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안경테의 사소한 문제는 대개 즉시 수리할 수 있으며, 렌즈에 스크래치가 생기면 안경원에서는 적절한 교체 렌즈를 빠르게 구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자이스는 국제적 기업으로서, 자이스 안경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디로 여행을 떠나든지, 자이스 안경원 검색을 이용하여 다음 목적지 주변의 전문 안경원을 찾아보세요.

주의 사항: 심각한 시력 문제로 고통받으면 현지 병원에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해변에 있는 여성

안경 렌즈의 선크림을 닦아내고,

해변에서 선명한 시야를 즐기세요

해변에서 시간을 보낼 때는 수건이나 T-셔츠 소매로 렌즈를 빠르게 닦아내고 싶은 유혹이 듭니다. 이는 편리하기는 하지만, 한번만 이렇게 닦아내도 미세한 모래 입자 때문에 렌즈에 스크래치가 생겨 렌즈를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자이스 렌즈 클리닝 와이프는 렌즈를 부드러운 감촉으로 자국 없이 닦아낼 뿐 아니라 옷소매처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이스 렌즈 클리닝 와이프에서는 극미세 구조 직물에 독특한 조합의 세척 활성제가 적셔져 있는데, 이 세척 활성제에는 일반 렌즈 세척제와 달리 부식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렌즈가 손상되지 않습니다. 착용자에게뿐만 아니라, 안경에도 좋습니다.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세일링하는 남성

눈부신 태양에서 불편한 시력

많은 여행자는 세일링, 서핑, 스키잉, 또는 산악에서 하이킹을 할 때 강한 햇빛으로 인한 성가신 빛 반사를 짜증스럽게 여깁니다. 이러한 경우 효과적이고 개인맞춤된   선글라스  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상 스포츠 애호가에게는 성가신 반사를 최소화하기 위해   편광 필터  가 장착된 안경 렌즈가 유용하며, 반면   고커브 렌즈  가 장착된 착색 렌즈는 햇빛과 바람 등을 철저히 차단하므로 슬로프를 달릴 때 실용적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선택 품목이 있습니다. 시간을 충분히 들여 안경사와 상담하십시오.

어떤 이벤트에도 최적인 착색

어떤 이벤트에도 최적인 착색

선글라스는 최신 유행 액세서리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선글라스 착색을 고를 때 운에 맡기지 마세요. 모든 활동, 모든 날씨에는 최적의 착색이 있습니다. 도심에서 쇼핑을 하기 위해서든, 운전할 때 편안한 시력을 누리기 위해서든, 세일링이나 서핑 등을 하면서 강한 햇빛에서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든, 적합한 착색이 있습니다. 수수한 색에서 화사한 색까지 다양하지만 모두 다 세련된 색입니다.

그런데 어떤 활동에 어떤 착색 농도가 가장 적합할까요? 다음은 구체적 개요입니다. 눈부심 방지 수준의 평가와 분류를 쉽게 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보호 등급이 5가지 필터 범주로 구분됩니다.

어떤 이벤트에도 최적인 착색
어떤 이벤트에도 최적인 착색
  1. 햇빛이 매우 약할 경우 (예컨대 도시의 흐린 날 또는 실내에 앉아 있을 때 등에 이상적): 착색 농도 0~20%. 권장 필터 범주: 0~3 - 도시에 따라, 햇빛이 비치는 정도에 따라 달라짐.
  2. 햇빛이 적게 비치는 경우 (예컨대 독특한 스타일을 연출하는 세련된 착색으로 이용): 착색 농도 20~57%, 운전에 최적. 권장 필터 범주: 2~3.
  3. 햇빛이 중간 정도 비치고 추가로 눈부심 차단이 필요한 경우 (예컨대 운전을 할 때 등), 고커브 렌즈에도 적합: 착색 농도 57~82%. 권장 필터 범주: 2~3.
  4. 햇빛이 강하게 비치는 경우 (예컨대 세일링 또는 서핑을 할 때 등), 또한 변화무쌍한 빛 환경에서도 이상적. 편광 필터 포함: 착색 농도 82~92%. 권장 필터 범주: 2~4.
  5. 극심한 빛 환경에서 머무는 경우 (예컨대 빙하나 산악 등): 착색 농도 92~97%. 권장 필터 범주: 2~4.

물론 자이스의 모든 선글라스 렌즈는 자외선 A와 자외선 B를 100% 차단합니다.

안경 착용자는 콘택트렌즈가 휴가 기간에 실용적이고 편안한 솔루션이 될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안경 착용을 선호하든, 콘택트렌즈 착용을 좋아하든 상관없이, 여행할 때 콘택트렌즈는 매우 편리합니다. 1회용 콘택트렌즈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없으며 매우 다양한 상황에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해변에 머물 때는 콘택트렌즈는 안경의 편리한 대용품이 됩니다. 콘택트렌즈는 수영에 최적이며, 잠수 고글과 함께 낄 수 있어, 물속에서도 매우 선명한 시력을 제공합니다. 1회용 콘택트렌즈와 무도수 선글라스도 멋진 콤비를 이룹니다. 1회용 콘택트렌즈는 세척과 보관의 귀찮음을 덜어줍니다. 착용한 후 내버리고 필요한 경우 새 1회용 콘택트렌즈를 꺼내면 됩니다. 이는 편리성과 위생에서 현저한 장점입니다.

항공기로 여행할 때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한 팁

특히 콘택트렌즈 착용자는 항공기에 탑승하면 얼마 뒤에 생기는 불쾌한 기분을 잘 알 것입니다. 안구가 건조해져 갑자기 콘택트렌즈가 상당히 불편하게 느껴집니다. 이런 때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도록 작은 병에 담긴 인공눈물(점안액이라고도 합니다)이 도움이 됩니다. 인공눈물을 눈에 점안하면 편안한 착용감이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안경원에 문의하세요. 기꺼이 도와드릴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세요